살인 진드기 국내 발견 '일단 SFTS 미확인'

 

중국과 일본을 뒤흔들고 있는 살인 진드기가 국내에서 발견됐다. 하지만 해당 바이러스는 검출되지 않았다.

 

14일 SBS는 질병관리본부의 말을 빌어 "살인 진드기가 우리나라에서도 살고 있지만, 국내에서 문제의 플레보 바이러스가 검출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보건당국은 비슷한 증세를 보이는 환자가 있는지 예의 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감염 가능성에 대비해 풀밭에서 긴 소매 옷을 입고, 오래 누워 있지 말 것을 당부했다.

 

살인진드기가 옮기는 것으로 알려진 바이러스 질환인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SFTS)'는 참진드기의 일종이 매개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질환으로 대표적 증상으로는 발열, 구토, 설사 등 열성질환이 있다.

 

특히 혈소판 감소로 다발성 장기 손상이 발생해 심하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도 있으며, 지난 2009년 중국에서 처음 발견된 이후 수십 명이 사망했다.

 

 

출처:일요서울

 

 

2013/02/10 - [이슈] - 공포의 진드기 떼 동영상..."산채로 곤충을 잡아먹는"

2013/02/09 - [코웨이/매트리스] -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서비스 오염도 측정부터 UV 살균까지!

2013/02/10 - [코웨이/매트리스] -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렌탈 서비스 뽀송뽀송한 우리집 매트리스